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확인 지급이 지난 30일부터 시작되었는데요. 이미 8월부터 시작된 신속 지급 으로 지원 대상 사업체 179만 곳은 별도 서류 없이 희망회복자금을 지원이 된 상태입니다. 확인 지급은 온라인을 통하여 간단한 서류를 제출하면 되는 것인데 오늘 간단한 절차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확인지급 이란?
방역조치 장기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소기업을 위해 마련된 4.2조 원 규모의 '희망회복 자금'은 이미 8월부터 진행되어왔죠.
중기부에서 말한 확인 지급 대상은 희망회복자금 지원요건을 갖춘 것으로 확인되었지만 지급을 위하여 증빙서류 제출이 필요한 경우를 말합니다.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확인지급 대상자!
1) 지원요건이 충족되었지만 온라인으로 지원금을 신청할 수 없는 경우도 대상이 되는데요. 이런 경우는 본인 명의 휴대폰 또는 인증서가 없거나, 미성년자 거나 주민번호를 변경한 경우가 대표적이에요.
2) 사망, 입원, 해외 체류 같은 대리인이 수령해야 할 경우
3) 대표자가 압류 계좌만 보유 , 타인의 명의 계좌로 지원금을 받고 싶은 경우
위의 같은 경우는 중소벤처 지원부는 위임장을 확인한 후 지원합니다.
4) 이미 희망회복자금을 수령받았으나 지원유형(지급금액)을 변경, 사업체를 추가하는 경우도 대상자입니다.
희망회복자금 확인지급 필요 서류!
지자체 발급 행정명령 이행확인서 / 부가가치세 확정신고서가 필요합니다.
희망회복자금 확인지급 신청방법
온라인 신청 또는 예약 후 방문신청이 가능합니다. 먼저 방문신청은 10월 18일부터 29일까지 이고요. 예약은 10월 15일 오전 9시부터 희망 회복 자금 누리집 또는 콜센터를 통하여 가능합니다.
온라인 신청 방법
기간 : 9월 30일 오전 9시 ~ 10월 29일 오후 6시
접속하여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됩니다. 다만 대리인을 통하여 지원금을 수령을 희망한다면 예외로 예약한 후 소상공인 시장 진흥공단 지역센터를 방문해 신청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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