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히스토리

다가오는 여름···적당한 체중감량 속도는?

by (~ ̄(OO) ̄)ブmass! 2022. 5. 31.
반응형

매년 여름이 가까와 오면 체중감량 계획을 세우게 되죠. 열심히 계획을 따르는 것도 며칠 다시 예전에 습관으로 돌아가가 다음년도를 기약하게 되는데요. 보다 현실적인 체중감량 속도를 설정하는 것은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서 매우 중요합니다. 어떤 기준으로 속도를 설정할 지 알아볼까요!

 

목차

    안보면 손해 보는 정보 확인 바로가기

    👉 모발이식 비용 500모 1000모 5000모 가격 (1모당)

    👉 간헐적 단식 3년 성공 후기! (16:8 , 72kg에서 64kg로)

    👉소시오패스란 뜻 (테스트, 사이코패스)

     

    체중감소 = 지방감소 ???

    일주일 동안 빠진 2kg에는 체지방 외에 체액과 골격근도 포함됩니다.특히 다이어트를 하고 체중이 감소할 경우 체액과 골격근이 감소할 가능성이 더 큽니다. 따라서 체지방을 줄이고 우리 몸에 필요한 근육 조직을 유지하려면 균형 잡힌 식단과 운동을 해야 합니다.

    체중감량-다이어트
    체중감량-속도

    운동을 너무 많이 하거나 칼로리 제한을 하거나 유행하는 다이어트를 하면 체지방보다 훨씬 더 많은 근육과 체수분을 잃게 됩니다.살을 빼서 더 예뻐질지 모르겠지만 오래 못 버틸 것 같아요. 왜요? 다시 체중을 늘리면 이전보다 근육이 적고 체지방이 많아지기 때문입니다. 이 악순환을 반복하지 마십시오.

     

    다이어트 체중감량 적당한 속도 [일주일 체중일 1%]

    날씨가 더워지고 여름이 곧 온다는 각방강념이 생겨서 빠르게 살을 빼야 겠다고 다짐을 하는데요. 체중 감량을 너무 빨리, 조급해 하지않아야 합니다. 급격하게 살을 빼다 보면 탈수, 영양시로, 담석 위험이 증가하는데요. 이 외에도 부작용으로 두통, 피로, 변비, 탈모, 생리 불순, 근손실이 생길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속도
    다이어트-음식

    전문가들의 의견을 들어보면 일주일에 0.5Kg ~ 1.3Kg 또는 본인 체중의 약 1% 정도 체중감량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참고할 점은 체중감량은 매시간 똑같이 감량되지 않는다고 해요. 다이어트를 하다보면 어떤주는 더많이 어떤주는 더 적게 빠지니 실망하지 않고 꾸준히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극단적으로 음식양을 조절하는것은 체중감량의 실패확률을 높이는 방법입니다. 성공 하기 위해서는 단음식, 튀긴음식을 줄이고 저녁시간에 식사, 간식을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식단을 조절하며 유산소+근력운동을 하여 지방 감량을 높이고 근손실을 줄여야 합니다. 건강한 음식 + 건강한 운동으로 신진대사를 높여나간다면 아름다운 몸으로 어느새 변해있을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