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히스토리

모발이식 하면 안되는 5가지 경우

by (~ ̄(OO) ̄)ブmass! 2022. 3. 12.
반응형

요즘에는 대한민국의 탈모인구가 1,000만명이 넘는다고 하죠. 모발이식 이나 헤어라인 교정 같은 적극적인 방법으로 탈모를 극복하려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헤어라인이 사람의 인상이나 분위기에 큰 영향을 끼는데요. 오늘은 모발이식을 하면 안되는 부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안보면 손해 보는 정보 확인 바로가기

    👉 모발이식 비용 500모 1000모 5000모 가격 (1모당)

    👉 간헐적 단식 3년 성공 후기! (16:8 , 72kg에서 64kg로)

    👉소시오패스란 뜻 (테스트, 사이코패스)

     

    모발이식 하면 안되는 4가지 경우

    요즘 많은 분들이 선택하고 행하고 있는 모발이식 인데요. 하지만 모든 분들에게 적합한 것은 아닙니다. 이런 분들은 모발이식수술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보셨으면 합니다. 크게 4가지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

     

    1. 뒷머리의 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

    모발이식수술이라하면 모발이 소실된 이식 부위에 공여부 뒷머리에 머리를 채취하여 이식을 하게 되는 것을 말하는데요. 뒷머리가 매우 얇거나 두피가 매우 단단해서 절개하기가 어려운 경우 면 두피의 커버력을 크게 기대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이식을 강행하더라도 좋은 결과를 내기가 어려워요. 그만큼 뒷머리의 상태가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모발이식-하면안되는
    모발이식-안된는경우

    2. 가마가 매우 뒤에 있는 경우(뒷가마 영향)

    사람은 누구에게나 가마가 있는데요. 동물에게 없는 가마는 유일하게 사람에게 있다고 합니다. 탈모가 시작될때도 가마를 중심으로 시작이 됩니다.

     

    이런 가마가 유난히 뒤에 있는 사람들이 있는데 탈모의 시작점이 다른 사람보다 뒤쪽에서 시작되는데요. 그런 분들은 탈모의 시작자체가 뒤에서 시작이 되어 , 그렇게 되면 탈모가 비교적 늦게 진행되는 뒷머리도 안전하지 않기 때문에 좋은 결과를 기대하기 힘듭니다.

     

    3. 나이가 너무 어린 경우

    나이가 30대도 안되는 20대 같은 경우에는 모발이식 수술에 대해서 좀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나이가 어리더라도 예외일 수는 있습니다. 외모가 매우 중요한 연예인, 아이돌 같은 경우는 어쩔수 없지만요.나이가 어린경우에는 약물 치료나 기타치료를 먼저하면서 이식 수술도 염두해 두고 시기를 조금 늦추는 편이 좋다는 것입니다.

     

    4. 모발이식수술에 대한 기대치가 너무 높은 경우

    큰 수술은 아니지만 어쨋든 수술로 가능한 부분과 환자가 기대하는 기대치는 일치하지 않겠죠. 수술로 할 수 있는 부분은 어느정도 한계가 있다는 것을 인지 하셔야합니다. 이미 크게 진행된 탈모 진행으로 인하여 모발이식으로 커버할 수 있는 부위는 한정되 있기 때문이죠.

    모발이식-남자
    모발이식-방법

    5. 대부부의 여성탈모 환자

    여성탈모인 경우 남성과는 다르게 두피 전체에 걸쳐 모발이 가늘어지는 양상으로 진행이 되는데요.남성탈모 환자들과 같이 영구적으로 빠지지 않는 뒷머리도 없고, 가느다란 머리카락을 이식했을 때에는 이식했을 때 성공률도 낮습니다.

     

    그 외 모발이식이 불가능한 경우

     

    ✔확산형 탈모 증세를 가진 남성

    ✔모발의 밀도가 현저하게 낮은 탈모 환자

    ✔단단하고 탄력이 없는 두피를 가진 환자 

     

    모발이식 은 얼마나 지속됩니까?

    이식의 완전한 결과는 1년정도 후에 볼 수 있으며 대부분의 경우 평생 지속됩니다. 

    모발이식의 성공률은 얼마인가요?

    이식된 모발의 경우 10~80% 정도가 6개월안에 다시 자란다고 합니다. 

    모발이식에 적합한 나이는 몇 살인가요?

    20대에는 탈모가 진행중이라 탈모패턴이나 심각성을 아직 잘모를 수 있기때문에 30대 이후에 하는걸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