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히스토리

모발이식 비용 500모 1000모 5000모 가격 (1모당)

by (~ ̄(OO) ̄)ブmass! 2022. 3. 14.
반응형

전통적으로 탈모는 남자가 많이 일어난다는 편견이 있었는데요. 요즘에는 여성도 20대부터 탈모로 걱적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났어요. 출산,과도한 다이어트, 스트레스, 유전,영양 부족, 패경 원인도 여러가지 인데요. 요즘은 여성 분들도 앞 머리선 , 눈썹, 속눈썹 등으로 이식을 받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목차

    모발이식 비용 (500 | 1000 | 2000 | 3000 | 5000 모)

    남성의 모발이식은 보통 고밀도의 모발이식을 선호하는 반면에 여자 모발이식의 경우는 자연스러움을 중요시합니다. 여성의 경우에는 수술 티가 나지 않기 위하여 가는 모발, 단일 모을 자연스럽게 배치해서 정수리 모발을 풍성하게 만들어주는 것을 선호하죠.

     

    모발 이식 모 수에 따른 환자 비율을 조사한 자료가 있는데요. 2000모 6% , 2000~3000모는 36%, 3000~4000모는 38% , 4000모 이상은 20% 였다고 해요.

    모발이식-비용-5000모
    모발이식-500모

    2000모 같은 경우는 주로 이마가 넓지 않고 여성 헤어라인도 M자만 살짝 메꾼다면 대부분 커버가 가능합니다. 2~3000모를 이식한 경우는 M자가 좀 파여서 스타일링이 힘든 경우 탈모가 더 진행된 경우이죠. 3~4000모는 전두부 라든지 정수리 부분이 진행이 된 경우입니다.

     

    💥1모낭 = 2모 기준으로 가격입니다. 보통은 비절개 방식이 절개 방식보다 비용이 비쌉니다.물론 병원마다 비용이 상이하지만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공개한 서울의 병원기준을 참고했습니다. 가격은 절개, 비절개 방식에 따라 다릅니다 .

     

     구분 비용 특이사항
    모발이식술(1모당) 2,500 1모당 2500원
    500모 미만 시술시    

    1모당 = 2,500원으로 500모 이하의 소량을 할 경우 가격이 좀더 높습니다. 

     

    구분 절개 비절개
    500 - 1000모 60 ~ 249만원 40~ 420만원
    2000모 250 ~ 400만원 330 ~ 720만원
    3000모 280 ~ 500만원 400 ~ 900 만원

    👍 모발이식 5000모 비용

    5000모의 경우에는 모낭의 수가 많기 때문에 절개식이나 비절개식을 나누지 않고 혼합하여 수술하기도 하는데요. 

    뒷통수의 모낭이 충분해야겠죠. 가격은 병원마다 천차만별이라 다양한 상담을 통하여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모발이식 5000모 비용(절개식)  - 500 ~ 800만원

    ◼모발이식 5000모 가격(비절개식) - 650 ~ 1200만원

     

    모발이식 방식 2종류 차이점

    이식 수술 방법은 2가지로 나뉘며 , 뒷머리의 일부분을 칼로 절개해서 피부조직을 떼어내고 필요한 모낭을 분리하는 방식을 절개 방식이라고 합니다. 비절개수술 방식은 미세한 펀치 드릴을 사용해서 모낭 하나하나를 뚫어서 채취하는 방식이죠.

     

    수술하기 전에 채취하는 과정이 서로 다르니 모발이식 통증이나 비용, 흉터 등의 차이점을 비교해 보아야 합니다.

     

    ◼ 절개 방식

    통증

    뒷머리에서 피부 자체를 떼어내기 때문에 채취 한 후에는 절제함 범위를 당겨서 봉합을 하게 됩니다. 수술 과정에서 장력이 발생하여 수술부위가 욱신거리는 통증이 일정기간 발생 할 수있습니다. 짧게는 하루에서 이틀 정도는 수면시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흉터

    시술 중 피부조직을 떼어내고 봉합하는 절차가 필요한 절개방식이 비절개 방식보다 흉터가 선명하게 남을 수 있습니다. 흉터 크기는 보통 남자

     

    가격

    비절개 방식보다 비용이 저렴한 점이 있습니다.

     

    ◼ 비절개 방식

    통증

    수술 후 3~5일 까지는 샴푸를 할 때나 수면을 취할 때 뒤통수가 멍이 든 정도의 통증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을 하거나 수면을 취할 때 심한 통증은 없어서 괜찮은 정도라고 합니다.

     

    흉터

    모낭 하나하나를 채취하는 방식이라 여러 개의 구멍이 생깁니다. 아주 작은 점 모양의 흉터들은 처음에 붉은 색을 보이다가 회복함으로 절개 방식보다 조금 더 자연스럽습니다.

     

    단점

    절개 방식보다는 생착률이 낮을 수 있습니다.

     

    모발이식-암흑기
    모발이식-실패

    모발이식을 피해야 할 사람

    요즘 많은 분들이 선택하고 행하고 있는 모발이식 인데요. 하지만 모든 분들에게 적합한 것은 아닙니다. 이런 분들은 모발이식수술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보셨으면 합니다. 크게 4가지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

     

    1. 뒷머리의 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

    모발이식수술이라하면 모발이 소실된 이식 부위에 공여부 뒷머리에 머리를 채취하여 이식을 하게 되는 것을 말하는데요. 뒷머리가 매우 얇거나 두피가 매우 단단해서 절개하기가 어려운 경우 면 두피의 커버력을 크게 기대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이식을 강행하더라도 좋은 결과를 내기가 어려워요. 그만큼 뒷머리의 상태가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2. 가마가 매우 뒤에 있는 경우(뒷가마 영향)

    사람은 누구에게나 가마가 있는데요. 동물에게 없는 가마는 유일하게 사람에게 있다고 합니다. 탈모가 시작될때도 가마를 중심으로 시작이 됩니다.

     

    이런 가마가 유난히 뒤에 있는 사람들이 있는데 탈모의 시작점이 다른 사람보다 뒤쪽에서 시작되는데요.그런 분들은 탈모의 시작자체가 뒤에서 시작이 되어 , 그렇게 되면 탈모가 비교적 늦게 진행되는 뒷머리도 안전하지 않기 때문에 좋은 결과를 기대하기 힘듭니다.

     

    3. 나이가 너무 어린 경우

    나이가 30대도 안되는 20대 같은 경우에는 모발이식 수술에 대해서 좀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나이가 어리더라도 예외일 수는 있습니다. 외모가 매우 중요한 연예인, 아이돌 같은 경우는 어쩔수 없지만요.나이가 어린경우에는 약물 치료나 기타치료를 먼저하면서 이식 수술도 염두해 두고 시기를 조금 늦추는 편이 좋다는 것입니다.

     

    4. 모발이식수술에 대한 기대치가 너무 높은 경우

    큰 수술은 아니지만 어쨋든 수술로 가능한 부분과 환자가 기대하는 기대치는 일치하지 않겠죠. 수술로 할 수 있는 부분은 어느정도 한계가 있다는 것을 인지 하셔야합니다. 이미 크게 진행된 탈모 진행으로 인하여 모발이식으로 커버할 수 있는 부위는 한정되 있기 때문이죠.

     

    그 외 모발이식이 불가능한 경우

    ✔확산형 탈모 증세를 가진 남성

    ✔모발의 밀도가 현저하게 낮은 탈모 환자

    ✔단단하고 탄력이 없는 두피를 가진 환자

     

    배우 고은아 모발이식

    고은아는 최근 예능 '나를 불러줘'에 출연하여 모발이식 수술후기를 이야기 하였는데요. 본인의 이식을 공개했던 일화를 나누었습니다. 고은아 배우의 평생 소원이 머리를 올백하는 거였다고 해요.하지만 이마가 M자였고 마침 남동생이 먼저 시술을 하였습니다.

     

    남동생도 성공적으로 시술이 되어 누나에게 추천을 해주었는데 본인 인생에서 제일 잘한 선택이었다 라고 하였습니다. 그 전에는 이마가 많이 넓었는데 앞 머리선이 많이 좋아졌죠. 동생 미르군은 2천 8백모 가량을 이식을 하였고, 누나 고은아는 3,000모의 모발이식수술을 하였다고 밝혔습니다.

     

    😢모발이식 하면 안되는 5가지 경우

     

    모발이식 하면 안되는 5가지 경우

    요즘에는 대한민국의 탈모인구가 1,000만명이 넘는다고 하죠. 모발이식 이나 헤어라인 교정 같은 적극적인 방법으로 탈모를 극복하려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헤어라인이 사람의 인

    learn-up.tistory.com

    모발이식 개구리알 실패인가요?

    수술 후 1개월쯤이면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모발이식 암흑기?

    모낭이식 암흑기란 수술 후 1~3개월간 이식된 모낭의 80%가량에서 모발이 빠지게 되는 현상입니다. 이는
    모낭이식 후 찾아오는 자연스러운 과정 중에 하나로 암흑기가 지나가면 이식 부위에서 서서히 모발들이 자라나기 
    시작하니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모발이식 추천 나이대는?

    20대는 아직 약물치료, 기타치료를 먼저 해보는 것을 추천드리고 30대 이후에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