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히스토리

여름철 피부 노화 막는 비타민C 부작용?

by (~ ̄(OO) ̄)ブmass! 2022. 5. 31.
반응형

다양한 효능을 지니고 있는 비타민C ! 좋다는 소리는 많이 들었는데 여름철 피부 노화 막는데 좋다고 하는데요. 비타민C는 세포의 산화를 방지하여 암과 만성 질환의 예방이 될뿐 아니라 혈관 기능 장애를 회복시키며 피부 노화에 의하여 감소된 콜라겐을 다시 복원시키기도 합니다.

 

안보면 손해 보는 정보 확인 바로가기

👉 모발이식 비용 500모 1000모 5000모 가격 (1모당)

👉 간헐적 단식 3년 성공 후기! (16:8 , 72kg에서 64kg로)

👉소시오패스란 뜻 (테스트, 사이코패스)

👉다가오는 여름···적당한 체중감량 속도는?

 

목차

    여름에 특히 부족한 비타민C

    유난히 여름에는 자외선에 노출되는 시간이 많아, 적정량의 비타민C를 섭취를 위하여 노력해야 합니다. 자외선에 우리몸이 노출되면 체내에서 세포 및 조직의 산화를 촉진 시키는 활성산소가 생성되는데, 비타민C는 이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역할을 하며 대표적인 항산화제 입니다.

     

    vitamin C는 여름철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의 탄력감소 및 수분손실 등을 완화해주고, 멜라닌 색소 세포의 과다 생성을 억제하여 색소침착, 기미 등 피부 잡티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C-피부노화
    비타민C-여름-피부

    여름감기 예방 도움이 되는 비타민C

    질병관리본부는 여름 감기 예방의 일환으로 손 씻기, 감염자와 접촉하지 않는 등 개인위생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건강을 돌볼 것을 당부했습니다.비타민 C는 여름 감기를 예방하는 데 중요합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현대인에게 가장 대표적인 영양소로 피로회복과 면역력 강화에 탁월한 효능을 자랑하여 나이를 불문하고 가장 실용적인 건강관리법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비타민 C는 신체의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지만 체

    내에서 자연적으로 합성되지 않으므로 외부에서 섭취해야 합니다.

     

    비타민 C는 6시간마다 체내에서 소모되는 수용성 비타민입니다. 필요한 만큼만 체내에서 사용하고 나머지는 체내로 배출하기 때문에 부작용에 대한 부담이 적습니다.

     

    😢비타민C 부작용[ft. 과다복용/ 메가도스]

    비타민 C를 과도하게 섭취하면 체내 세포 파괴를 막아주는 항산화 효과가 증가하지만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습니다. 즉, 질병과 싸우는 백혈구의 DNA를 손상시킬 수 있는데요.

    비타민C-과다복용
    비타민C-메가도스

    성인 30명(남성 14명, 여성 16명)에게 6주 동안 하루 500mg의 비타민 C 정제를 투여하고 위약을 6주 동안 투여한 후 DNA에서 산화적 손상을 나타내는 두 가지 유형의 단백질을 비교하여보았는데요. 그 결과 산화적 손상을 나타내는 8-옥소아데닌 수치가 위약을 복용한 6주보다 비타민 C를 복용한 6주 동안 더 높게 나타났습니다.

     

    과학자들은 하루 500mg 미만의 비타민 C를 섭취하면 항산화 효과가 있을 수 있지만 500mg을 초과하면 반대 현상이 일어나 산화 효과가 더 강해질 수 있다고 경고하였습니다.

    댓글